공지사항

[보도자료] 도서정가제 시행 2년, 가계 도서구입비는 안녕하신가요?
2016-11-14 03:47:40

 

안녕하세요, 리딩오션입니다!

11월 11일 에듀데일리에 도서정가제로 인한 가계 도서구입비 부담 증가, 이의 대안으로 리딩오션 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.

본 게시글에 주요 내용을 함께 게시하며,

기사 전문은 이곳 (◀클릭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:)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도서정가제 시행 2년, 가계 도서구입비는 안녕하신가요?

 

신간, 구간 도서의 할인을 모두 15%로 제한하는 정책인 도서정가제가 2014년 실시 이후 만 2년을 맞았다. 아직도 출판시장의 의견은 분분하고, 성과보다 큰 과제들이 드러나기도 했다. 책을 만들고 파는 이들의 고민도 문제지만, 소비자 입장에서는 도서정가제 이후 부담스러워진 도서구입비가 가장 큰 문제다.

 

현 교과과정에서 독서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누리과정에서부터 고등학생에 이르는 자녀가 있는 가계의 도서구입비 부담도 늘었다. 아이 수준에 맞는 도서를 꾸준하게 구입해야 하는데, 신간∙구간에 관계없이 도서 가격이 고정되어있기 때문이다. 과거에는 구간 도서에 적용되는 큰 폭의 할인율이 부담을 줄여줬다. 도서정가제가 시행된 후로는 기대할 수 없는 방법이다.

 

출판시장 전체적으로는 중고서점의 활성화가 해결방안으로 떠올랐지만, 필요한 도서를 필요한 때에 바로 구하기 어렵다는 점이 중고서점의 단점이다. 교과진도와 연계된 교과연계도서로 학습을 원할 때나 학교 숙제를 위한 도서 구입 등이 필요할 때 등에는 활용하기 어렵다.

 

(…)

 

리딩오션은 독서능력진단검사, 큐레이션, 전자책 읽기, 독후활동, 독서이력관리의 서비스를 단계별로 제공하여 독서 습관화를 노렸다. 독서능력진단검사로 개인별 독서능력을 파악한 뒤 수준에 맞는 도서를 추천한다. 독서 후에는 게임처럼 수행할 수 있는 독후활동을 제공하고, 활동 결과는 보고서 형식으로 보여주는 식이다. 월 12,900원으로 전자책 100권과 독서교육프로그램 전체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용권과 월 5,000원으로 독서교육프로그램 전체만 이용가능한 라이트 이용권을 제공한다.(http://www.enro.co.kr/

 



본 서비스는 구버전의 IE에서는 구동하지 않습니다.

IE를 업그레이드하시거나, 다른 브라우저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IE 업그레이드하기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